4차 산업혁명 시대 우리아이 인재로 키우기
4차 산업혁명 시대 우리아이 인재로 키우기
  • 노년신문
  • 승인 2018.11.11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능동 꿈맞이어린이집 추석맞이 전통놀이 한마당 축제 개최

능동 꿈맞이어린이집(원장 송윤주)은 지난 9월 추석맞이 전통놀이 한마당 축제를 열었다. ‘4차 산업혁명시대 우리아이 인재로 키우기' 주제로 학부모, 지역 어르신, 법인조합원 분들을 초대한 가을 향 드리우는 아름다운 한마당이었다.

이날은 사회적 협동조합 도우누리 설립 10주년 기념일이기도 했다. 

마당에는 장구, 탈춤, 소고놀이 신나는 활동으로 함께 어우르고 각 교실에는 부스별로 투호던지기, 활쏘기, 윷놀이 딱지치기, 송편 빚기 등 무지갯빛 드리우는 월석 달빛 그리는 동심 가득한 눈동자들과 한가위 추억을 담았다.

우리 아이들 주신다고 추억의 요구르트 봉지 봉지에 겹으로 한가득 싸서 굽은 허리를 붙잡고 내미신 지역 어르신들과 함께 각 부스를 돌면서 손 붙잡고 함께한 시간들은 그리운 정이었다.

지역주민과 학부모님 그리고 아이들, 법인 네 바퀴가 맞물려 함께 소통하고 협동하며 정서적으로 안정된 분위기속에 꿈맞이 친구들은 능동적으로 창의활동까지 확장되면서 기다려주고, 공감해주고, 칭찬해주는 귀한 시간들로 채워가는 4차 산업혁명시대 인재로 키워가는 기틀을 마련한 프로그램이었다 

차 한 잔의 담소를 나누면서 “보배들과 함께 소중한 시간들을 통해 10년 젊어진 것 같다”라고 말씀하신 어르신들께 아이들이 만든 송편을 감사로 담아드렸다. 아이들 또한 이날 행사를 통해 배려, 나눔을 배웠고 감사를 알았다.

능동 꿈맞이 어린이집은 소통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집 철학을 담아 협동하는 어린이, 잘 노는어린이, 창의적인어린이로 어린이집, 학부모, 아이들, 법인 성장했다. 

송윤주 꿈맞이 어린이집 원장아동문학가사회적 협동조합 도우누리 이사
송윤주 꿈맞이 어린이집 원장아동문학가사회적 협동조합 도우누리 이사

송윤주 원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으로 더 연구하고 수립, 실행, 평가까지 우리아들이 정서적으로 안정된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행복한 인재로 잘 자랄 수 있도록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앞장서 가겠다”고 밝혔다.

송윤주 원장은 국공립 어린이집 원장이자 아동문학가로 활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